==인간은 자연의구성원이다.고로 자연을 역행하면 자연에게서 보복과응징을당한다.=== 그 사례가 암천국이가까이 있게되는 현실을지적한다.
서양의학자들이 현대의학이 반성기에 와있다고 실토들을 하고있다.
이유는 천문학적 의료 장비와 시설로도 암 퇴치가 절반수준에도 못와있는 소위 복불복 에 비유할수있기때문이다. 즉 암완치가요원하고, 불확실성을 지녓기 때문이다.
암에대한 재평가와 결산 그리고 제3치유계를 찾는 대표적 인물이 애리조나대학의 앤드류 와일 박사이다.
그는 현대의학에서-치료결과에 , 의심을 품고 자연 약초 즉- 아마존 오지속에서 <초근목피.>로 병치료하는 샤먼들을 스승으로 모셨다는것ㅇ어서- 그의 하바드의대 인턴 시절에그랬다니 선각자아니면 바보일것이다. 그는 ,버섯을 갖고 치유에 종사하는 샤먼들을 스승으로 받들고 샤먼의 제자가 되었다. 샤먼들이 매달리는 밀림속 ,초근목피>에서 의료혁명의 돌파구를 찾아 내려했던것이다.
해서 그의시도는 < 자발적 치유>라는 자연요법 교과서격인 대 베스트셀러를 만들어 내었다.
이미 수년전부터 의료 선진국 미국에서 서양 근대의학에 지불하는 의료비와 민간 대체의학에 지불하는 비용이 역전되기 시작하여 민간,전통요법의 개화기를 예고하고있다.
즉 의료비에서 민간요법에 더 투자하는 미국 민심을 지적한것이다.
왜 그리되었는가? 바로 서양의학이 환자들의 기대에 충분하지못했기 때문이다. 세계적 대재벌을 필두로 국립 암연구소 소장격인 의료 첨단연구자들마져 절반이상 암으로희생되고 아까운 인재들을 속속 저승으로 호출?해 가고있는 의료현실에 믿음이 안가고 실망을 했기때문이다.
이런 현실이 대부분의 현명한 환자들 ,그리고 병원에서 포기한 암환자들 에게서 생겨났다.
서양 의학에서는 한의학을 대체요법으로 비하하고 있을뿐 아니라 초근목피로 암병을 대처하려는 민간요법을 샤먼 취급을 하고있다. 그것은 현실적으로 오만이라고할수있다. 일본의 유명한 지성들, 글쟁이 이쓰끼.히로유끼(五木寬之씨도 대체의학의 첨단의사인 오비쓰료이찌=帶津 良一=씨와의 최신 신간 (공저)에서 서양의학의 요법에 비하여, 대체요법이나 민간요법은 암환자에게 부드러운 면이있다고 실토했으며 서양의학의요법은
혼난다,고통스럽다는 인상을 주고, 이것을 참고 견뎌내는것이 환자의 당연하누도리라-그런 각오를 갖어야만 쓴다고 하였다.
종래의서양의학에는권위라할까 고치는것은 의사이고 환자는 의사가 무었을 하던 군소리못하는 약자신세라고 꼬집기도 한다. 이런 의념에 대한 답으로 공저자인 오비쓰.료이찌 의사씨는
환자들은 서양요법이나 민간요법이나 특히 소비자의입장에서 구별하려고 하지않고 요컨대 병이 치유하는 방향으로만 진전되면 좋다고 받아드리며, 이런 생각은 으료자에 비하여 솔직 해서 그대로 좋다는 깨어있는 의료인임을 증명하고있다. 일본 아이누족은 깊은 숲 전체가 메디슨.스토아-의약 매점 창고? 라고 생각하고있다고 오비쓰 으사는 말한다. 일본산 <마크로비오틱 건강철학> 뉴욕 식당가와 암병자들의 마음을 잡고있는 패션화가되고있다.
인도산 아율베다의 철학이 세게 의료자나 중증환자들의 관심을 불러이르키고 서양의 정통의료에서 버림받았던 "거슨요법'-자연 요법 이 인기를 얻고있는것이 -현대의학의 신화가 신통력을잃고있기때문이다.
그런데 한국에는 어떤 전통의료가있는것일까? 세계에 자랑할 세종대왕의 온천요법,한증요법 같은 궁정의술과함께 조선조말기 류중림저술 <산림경제> 에나타난 농사의술? 농의료?식이요법- 민간요법과 조선왕조 궁정 식의학 체계-내시부_에 종사하던 고위직=당상관-郎廳 敎官=내관3대가 그의 제자 필자에게 물려준 " 養命6氣7色 자연원리"를 말할수있다. 이원리는 동양철학의 인간은 소우주이다 라는사유를 바탕으로 자연현상을
격물치지格物致知 소위 각가지 만물의 기氣現象속에서 形態形象학적 지혜를 바탕으로한다 예컨대 호랑이를 생전 보지도 못한 개들이 호랑이 똥만 보아도 기겁을 하여 , 똥을 싸면서 도망가는 원인이 선천적 어떤 <<생리지도>>를 개가 소장하고있다라는 사례이다. 기氣에 눌린것이다. 이런 특수氣현상을 치유에 응용하는 것이다.
아프리카 코끼리떼의 두목의 자격은 밀림속의 바위소금같은 미네랄이있는곳,그리고 수맥이있는곳을 알고있는 코끼리가 두목이라니 ,이들이 초감감각적으로 알고있는 자연현상을 치유에 적용하는것이다. 버섯의독성을 알고있는 동물, 해초의독성을 형태와색갈로알아내느누기기기를 통한 예지력의 근거를 캐내는 사례에서 새로운 치유계를 찹으려는것이 소위 "격물치지"의 大綱이다.
흐색콩, 흑색 염소,흑색 소, 흑색 개, 흑색재 ,검정쌀, 검정 소나무 껍질 같은것이 독풀이 해독제의 특성을 지닌다
이런 검정콩에 들어있는 이소프라본과 리그난 이라는 화합물은 내장속에서 셰균(미생물)에의해서 피토 에스트로겐으로 변화된다. 피토에스트로겐은 남성의 전립선암을 예방하고, 유방암 ,자궁 근종, 에스트로겐 의존성의 여성들의병을 예방한다고. 흑미속은 진한 보라색이 들어있어 안토시아닌성분이 독풀이를 하는것이다. 또 피토 에스트로겐은 항산화제로 작용하여 암의 증식을 타누른다고한다. 이런속내를 명나라 이시진 어의나 당나라의 당신미, 조선조의 허준(동의보감 저자)들이 어찌 새로안것이아니고, 수천년간 인체로 임상한 경험 법칙에서알아냈던것이다 오히려 에비던스( 물증, 논증)가 新藥보다 더 강하여 부작용이전연없다. 격물 치지와함께 <양명6기7색 원리>에서는 萬物感應說이 뼈대를형성하는 원리이다. 만물은 서로 안보이나 끈으로 연결되어 서로 작용한다는즉 점點이아닌 끈 으로 연결 상통한다는 우주 끈 기氣원리를 함축하고있다.
양명6기 칠색원리는 몰랐어도 ===================================== 의료의 귀신이라는 인산 김일훈 선생은 쥐눈이검정콩의 독풀이 능력을 미리 알고 쥐눈이 콩간장을 손수만들어 보급하니 ,그런 생리활성물질은 현대 의학의 맹점을 보충하고있는셈이다., 인산 의학의 결정체인 "죽염" 도 주역원리의 水火旣濟라는 심오성이 농축되어- 대체건강법의 꽃으로 돋아날 소지가 있다. 서양학문에세례받은 현대인들이 웃으워 보이지만 陰陽 水火 엘레멘트를 능가하는 자연법칙이 아직 동서양에 없기때문이다. ================================== 검정 우주天空色에서 붉은색이 파생되고 거기서 다시 보라색이 파생되고
만물창조와 형성이 빛이아니고 <<소리 진동-음파>>라는 원리도 양명6기 7색원리에서 밝혀내고있다.
즉 우주에는 창조성 음악? 소리진동이 흐르고있어서 이런 음파의 리셉터장치를 찾아내어 치료로 적용할수있다고 믿는것이 양명 6기칠색 자연 원리이다.
앞으로 초음파 치료가 대 성공을 걷울수있고 음악치료가 초근목피를 이용한 치료보다 고차원이어서,본질적 제3의 치유계로 활용가능함을< 양명6기7색원리>에서 예고하는바이다.
새소리,여치소리,매미소리, 전원 교향악이 미생물들을 환희에 취하게하여 그속의 효소의 호전 반응으로 참외 오이,수박,곡식 야채의 약성이 무르익는다는 이런 양명6기7색 소리원리는 앞으로 맛과영양 그리고 그속의약성 연구의 지평선을 열것이다.==발효와 음파음악의 상관관계의 끈 이론은 목하 금년 109월에 발간할 신간=속 양명의술-가제= 필자 저술본에서 밝히겠다. 그뿐 아니다 꽃들의 색소속 치유색을 찾아내면 꽃들의 향기속에서 치유향을 찾아내면 보라색 오디, 포도,고구마, 고구마줄기, 보라색 마늘, 보라색 순무를 유기농재배하면 훌륭한 농의학의 기초가된 다 양명6기7색원리에서는 인체친화성 ==<< 창조성 농의학>> 세계초유의 = 이라는 새로운 분야를 개척해 나갈것이다' . 서양의 슈타이너 가 농업속 우주원리를 개척했다면 조선조판 양명6기7색원를 바탕으로한 < 창조성 농의학>은 벽에 부드친 현대의학의 약점을 보충하고 미궁에 빠진 반자연적 현대의학의 궤도를 수정할수 있을것으로 예고하는바여서 한국판 슈타이너 우주 농철학, 한국판 <마크로비오틱> 의료철학으로 진화되어 인류건강에 이바지할것이다. 2009.2.25 kr.yahoo.com/ 블로거,만권당,이원섭,Lee won sop 조선조宮廷의학사 연구가 양명6기7색 원리 계승,중창자 민간 자가요법 연구가 民中의술 전국연합 고문 (사) 한국양명회 고문 전 한국우주정보소년단 창단 실무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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